RAINBOW CONSULTING
영어교재 저술, 출판, 강의, 영어학원 프랜차이스 비즈니스, 영어 프로그램 디자인, 대행~ 교재 집필, 출판, 판매 대행 및 감수, 영어교육 대행  

이 자료들은 "파닉스와 작독문" 책을 구입한 독자들을 위한 보조 자료로 저자의 허락 없이 누구도 이 자료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하거나 프린트하거나 기타의 장소에 보관하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 자료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창작물입니다. 이 목적 이외에 이용을 금하며, 이 목적 이외에 이용을 원하는 분은 저자에게 사전 서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현재 중비 중입니다.

1) 영작, 문법, 독해에 대한 동영상 강의는 추가 제작 예정입니다.
이러한 비법은 책에 있으며, 동영상은 책을 읽은 독자가 내용을 이해하고 응용하는 법을 보여 줄 것입니다.
한국인들이 영어를 못하는 것은 단어를 모르기 때문이 아닙니다.

단지 몇 초만 배워도 명사, 형용사, 동사를 찾을 수 있어요.
단지 3분만 배워도 한글을 영작할 수 있어요.
단지 3분만 배워도 복잡한 구와 절도 영작할 수 있어요.
단지 3분만 배워도 간단한 영어는 정확히 해석할 수 있어요.

2)  추가 파닉스 읽기, 영작, 독해, 문법 연습자료


 파닉스

 책에서 배운 방법으로 영어 단어를 발음 해 보자.                                   여기를 클릭

 영작

 책에서 배운 영작법을 연습 해 보자.                                                         여기를 클릭

 독해

 책에서 배운 영작법을 연습 해 보자.                                                          여기를 클릭

 문법

 책에서 배운 문법을 연습 해 보자.                                                              여기를 클릭 

영어 학습의 문제점은?

초등학생

문제점:

파닉스:
영어를 배운지
개월이 지나도 배우지 않은 단어는 읽을 엄두를 내지 못하거나, 6개월이나 심지어 1년이 지나도 배운 단어가 아니면 읽지 못하거나 그림을 보아야만 영어 단어를 겨우 읽는다.
영어단어 발음은 한글처럼 배워서는 오랜 기간을 배워도 잘 할 수 없다.


영작 및 영어일기:
암기하거나 매일하는 정도의 간단한 몇 개의 표현만 적을 수 있거나 그런 것도 제대로 적을 수 없다.
영어일기를 적는다고 해도, 간단한 아는 표현만 반복하거나 책을 보고 표현을 베끼는 정도이다.
이러한 수준에서 영어일기를 적으라고 하는 것은 고문에 가깝다.
없는 실력이 하늘에서 떨어지나?

독해:
독해라는 것이 스토리 책을 읽고 그림을 보고 줄거리를 대강 이해하는 정도이다.
영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형편없는 교육법 때문이다. 

말하기:
영어를 배운지개월이 지나도 Hello 하고 나면, 꿀 먹은 벙어리거나, Yes, he does. No, she isnt같은 간단한 대답도 제대로 못한다.
심지어 1년이 지나도 이름이나 나이, 색이나 말하는 정도를 벗어나지 못한다.

이름이나 나이를 암기해서 말하는 정도를 배우려고 너무 많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고 있다. 영어로 말을 한다는 것이 단어 한 두 개를 말하는 것이라니 기가 막히다. 돈 아깝다.

문법:
문법을 이해하는 것은 엄두가 나지 않는다.
파닉스를 배우는 수준이라도 문법을 잘 배울 수 있다.
문법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교육법이 형편없기 때문이다.


해결법:  

파닉스:
영어단어 발음을 익히는 것을 한글과 같이 생각하여 배울 필요가 없다거나, 발음이 비슷한 단어를 계속 발음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그 이유는 영어 알파벳은 1개가 2개 이상의 발음을 갖는 것이 많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알파벳의 음가를 기억할 수 있다면 상당한 시간 절약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그 뒤에 음가에 따른 단어를 연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영작 및 영어일기, 독해, 말하기, 문법
어린이도 효과있는 교육을 받으면 효과가 나타난다. 영어를 못하는 것은 교육법이 효과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문법을 말해도 이해 못하는 것도 형편없는 교육법 때문이다.
효과있는 교육법 보기 ~ 초등학교 1학년이 영어를 얼마나 잘할 수 있는지 보자. 동영상 보기

중학생

중학교 1,2학년에서 치르는 영어 시험은 거의 90점 이상을 맞을 수 있었으나, 중학교 3학년이 되면 복잡한 구문들이 등장하여, 선생님의 문법 설명을 알아 듣기 힘들고, 영어 문법 때문에 학원을 다녀도 영어 실력이 늘지 않고, 아무리 오랫동안 공부해도 별 효과가 없다. 또한 단어를 대강 꿰 맞추어 의미 파악을 하니, 독해가 정확하게 되지 않고, 대강 전체의 의미를 맞추어 이해하며, 영작은 간단한 것은 그럭저럭 하지만 조금만 복잡해도 문법이 엉망이 된다. 특히, 특목고나 민사고 입학을 원하나, 영어가 잘 되지 않아 너무 자신이 없다.

고등학생

3때부터 시작되는 복잡한 영어 구문의 구조 때문에 영어 시험에 자신이 부족하고, 비슷한 시험문제를 많이 풀어 보고 답을 맞추는 땜질 영어 공부를 하고, 영작은 엄두를 내지 못하고, 문의 구조 및 문법을 이해하기 어렵고,학원이나, 학교에서의 문법 공부가 시원스럽게 이해되지 않는다. 그래서, 암기 과목에서얻은 점수를 영어 시험 때문에 까먹고, 마음은 바쁜데 학원을 다녀도 실력이 늘지 않는다.

대학생

영어 시험이 졸업이나 취직을 좌우하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는대도, 영어는 정말 어렵게만 느껴지며, 지금까지 공부한 노력에 비하면, 한 문장을 영작하는 대도 끙끙거리며, 유학을 목표로 공부하나, 영어 실력 때문에 정말 죽을 지경이다.
문법 책은 보지만 시원히 이해가 안된다.  

직장인

바쁜 일과에 단기간에 영어를 정말 끝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돈은 얼마라도 투자하겠는데, 이것 저것 해 보아도 실력이 전혀 늘지 않거나, 문제 풀이 위주의 공부로 진짜 영어 실력은 늘지 않고, 외국의 수입상이나 수출상에게 email을 보내는데 너무 시간이 많이 들고, 말하기는 너무 안된다. 또는, 영어 공부를 안 한지 오래되었는데 지금 다시 시작하려니 모든 것이 가물 거리고 언제 배워 써먹을 수 있을 지 너무 막막하다.

유학생

TOEFL시험을 잘 보고 외국 유학을 가기로 결정하였으나, 영작이 잘 되지 않아 걱정이다. 또는, 외국에 유학 중이나 essay writing을 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빼앗기며, 그래도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

 

 

Rainbow college 으로 돌아가기
e-mail 주소:webmaster@rainbowcollege.com
Copyright © 2000 Rainbow College All rights reserved.